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자료검색

성인

본문영역

성인

나는 천천히 아빠가 되었다

일반 나는 천천히 아빠가 되었다
지은이
이규천
출판사
수오서재
출판연도
2018
도서관
초월도서관
책소개
두 딸을 독립적이고 건강한 가치관을 지닌 사람으로 이끈 아빠의 교육 비법을 묻는 질문에 ‘방목’이라는 키워드를 제시해 많은 부모와 교육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저자 이규천. 자녀가 스승이며, 부모는 구도자라고 생각하는 저자는 '아직도 배우는 중'이라고 말하며 오늘도 삶의 철학을 완성해 나간다. 이 책은 A부터 Z까지 특별한 교육법을 알려주지는 않는다. 무한한 신뢰와 지지, 관심 속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커다란 울타리를 쳐놓은 저자의 ‘방목 철학’은 부모라면 한 번쯤 부딪치는 양육 문제에 새로운 해답이 되어줄 것이다.

동물은 어떻게 슬퍼하는가

일반 동물은 어떻게 슬퍼하는가
지은이
바버라 J. 킹
출판사
서해문집
출판연도
2022
도서관
초월도서관
책소개
일반적으로 인간을 제외한 동물들이 슬픔을 표현한다는 것은 쉽게 상상이 되지 않는 일이다. 저자는 수많은 동물을 사랑하는 과학자로, '동물들도 인간처럼 슬픔을 느끼는가?' 라는 의문점을 시작으로 연구한 끝에 책을 출간했다고 한다. 이 책은 고양이, 개, 토끼, 코끼리, 원숭이, 침팬지 등 다양한 동물들의 사례와 연구결과 등을 기반으로 그러한 것이 실제 가능할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독자들도 그동안 무심하고 본능적인 존재로만 여겼던 주위의 동물들을 앞으로는다른 시선으로 보게될 수 있을 것인다.

피노키오는 사람인가, 인형인가?

일반 피노키오는 사람인가, 인형인가?
지은이
양운덕
출판사
휴머니스트
출판연도
2012
도서관
초월도서관
책소개
저자는 이 책을 통해철학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전달하려 하지 않는다. 철학과 처음 만나는 이들도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일상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의문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철학자들이 탐구했던 여러가지 방법을 보여준다. 이 과정을 통해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아가는 철학적 사고방법을 알아간다. 늘 주어진 문제를 정해진 방법으로 푸는 데 익숙한 독자들에게 저마다 알맞는 철학 안경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누구나 이 '철학 안경'을 통해 세계의 이면을 들여다보는 지혜로운 눈을 갖게될 것이다.

그림, 그 사람

일반 그림, 그 사람
지은이
김동화
출판사
아트북스
출판연도
20220526
도서관
오포도서관
책소개
최근 우리나라에서 큰 관심을 가진 미술 전시회로 「이건희 컬렉션」이 떠오른다.방대한 작품을 수집한 이건희는 이중섭의 숨어있는 작품부터 살바도르 등 초현실주의 화가의 작품까지 폭 넓고 다양하게 컬렉팅하였고,세기의 기증이라 할 만큼방대한 작품이 국립현대미술과과 국립중앙박물관 등에서 전시되고 있다.유명한 국내 화가들의 작품을 한 공간에서 본다는 것은 다시 없는 기회일 것이다. 이 책은 한국 근현대미술사에 이름을 남긴이중섭, 박수근, 전환, 양달석, 김영덕, 황용엽, 신학철, 서용선 8명의 화가의 작품세계를 현직 정신과 전문의를 통해 들여다 보았다.시기적으로 자유롭지 못하고 핍박받는 삶 속에서 작가의 내면과 함께 작품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이 책은 작품 내면의 개인사와 시대사,그리고 미술사까지 아우르는 한국 근현대미술사로 추천한다.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일반 세계사를 바꾼 커피 이야기
지은이
우스이 류이치로
출판사
사람과나무사이
출판연도
2022
도서관
오포도서관
책소개
커피가 어떻게 세계사를 바꿨다는 이야기일까? 이 책은 이슬람 수피교도가 잠을 쫓고 수행에 정진하기 위해 마시던 검은 음료 커피가 상업자본가와 정치권력자의 욕망을 자극하여 프랑스 산업 전반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켰으며, 18세기 이후 유럽과 전 세계 경제를 송두리째 뒤바꾸어 놓은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과정을 다룬 책이다. 프랑스의 나폴레옹이 ‘영양분이 거의 없는데도 힘이 나게 하는 음료’인 커피에 매료되어 군대에 맨 처음 보급하고, 커피를 더 널리 전파하기 위해 여러 분야의 발명에 상금을 걸고 산업혁명을 독려하여 아라비아와 유럽, 나아가 전 세계를 재패하게 되었다고 한다. 매일 습관처럼 마시는, 세계인의 일상이 되어버린 커피에 이렇게 숨은 역사와 뒷이야기가 있었다는 사실에 새삼 신비한 기분으로 커피를 음미하게 된다. 커피가 어떻게 세계사에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게 되었는지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 바란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