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자료검색

성인

본문영역

어린이

우리 집은 식물원

어린이 우리 집은 식물원
지은이
정재경 글, 장경혜 그림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연도
2021
도서관
오포도서관
책소개
식물과 오래도록 같이 살고 싶지만 나도 모르게 자꾸만 식물 저승사자가 되어버리고 마는 친구들에게 『 우리 집은 식물원 』 을 추천합니다. 무려 200개가 넘는 화분을 기르고 있는 이 책의 지은이 역시 처음에는 집에 오는 식물마다 죽이는 어둠의 손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누구보다도 식물 초보의 어려움과 궁금증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식물 초보의 입장에서 건강한 식물을 고르는 노하우, 음지나 집에서 키우기 쉬운 종, 식물 잘 돌보고 번식시키는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줍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지금까지 경험했던 수많은 식물의 죽음이 무엇 때문인지 해답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식물을 키워본 적이 없는 친구라면, 당장 식물을 키우고 싶은 마음이 들지도 모릅니다. 이 책의 지은이가 말하길, 식물을 키우기 전에는 알 수 없었던 상쾌한 공기와 “그냥 기분이 좋아지는” 생명의 힘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까요.

키오스크

어린이 키오스크
지은이
아네테 멜레
출판사
미래아이
출판연도
2021
도서관
중앙도서관
책소개
따뜻한 그림책은 어른들에게도 큰 여운을 남긴다. 알록달록한 색감과 아름다운 그림체로 시선을 사로잡는 이 책은 어른들이 읽기에도 다른 사람과 함께 읽고 소감을 나누기에도 좋은 책이다. 길거리에서 신문이나 잡지 등을 파는 작은 가판대 '키오스크'에서 일하는 올가의 이야기는 우리의 인생과 다르지 않아 큰 용기와 희망을 준다. 그림 속의 인물 표정 하나하나 생생하게 묘사되어 그림에 초점을 맞춰 읽으면 더 큰 재미로 다가온다. 그림책으로 출판되기 전에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선보여진 7분 남짓의 영상과 함께 감상하면 깊은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시장과 경제

어린이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참 쉬운 시장과 경제
지은이
라라 브라이언 외
출판사
어스본코리아
출판연도
2020
도서관
중앙도서관
책소개
금리인상이니 석유가격 폭등이니 경제흐름의 변화가 가까이 느껴지는 요즈음이다. 점점 빠르게 세상이 변화하면서 경제는 현대인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개념이 되었고 경제교육의 필요성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경제의 기본개념에서부터 더 나아가 시장과 경제에 관련된 사회 현상 전반의 모습까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간단명료한 설명으로 정리하여 이야기해준다. 시장의 원리와 경제가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수요와 공급의 개념부터 관세와 자유무역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국제무역 이야기까지 경제의 핵심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초등학생 아이들 뿐만 아니라 경제개념을 쉽게 익히고 싶은 어른들도 이 도서를 통해 쉽고 재밌게 경제 개념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경제공부의 첫걸음을 위한 도서로 이 책을 추천한다.

땅 이름에 담긴 우리 역사 지명 탐험대

어린이 땅 이름에 담긴 우리 역사 지명 탐험대
지은이
류혜인
출판사
그레이트books
출판연도
2022
도서관
중앙도서관
책소개
'땅 이름에 담긴 우리 역사 지명 탐험대'는 여름 방학을 맞이한6명의 유쾌한 캐릭터들이 교장 선생님의 계획으로 함께 뭉쳐 지명 퀴즈 탐험을 떠나는 이야기이다.지명 탐험을 다니며 땅의 모양에서 유래된 지명,생활환경에서 따온 지명,역사가 깃든 지명,인물의 이름을 넣은 지명,세계의 지명까지 그 유래를 밝혀나간다.이 책을 통해 지명의 유래를 알고 나면 지명만 듣고도 어떤 곳인지 짐작해 볼 수도 있고, 그 속에 담긴 흥미로운 역사도 쉽고 자연스럽게 기억될 수 있을 것이다.지역과 장소를 이해하는 깊이를 더해줄 이 책을 읽은 후 지도를 들고 역사와 문화 등 비밀을 품고 있는 곳으로 나만의 지명 탐험을 떠나보는 것은 어ᄄᅠᆯ까?

나 진짜 궁금해

어린이 나 진짜 궁금해
지은이
미카 아처
출판사
나무의말
출판연도
2022
도서관
능평도서관
책소개
2022 칼테콧 아너상 수상작 ‘나 진짜 궁금해’는 집 안 소파에서 놀다가 심심해하는 두 아이가 나온다. 아이들은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집 밖으로 산책을 나간다. 집 밖의 숲과 나무, 강과 바다 등 창의력을 발휘한 공간으로 가득하다. 해는 세상의 전등일까? 물안개는 강의 이불일까? 호기심 넘치는 두 아이가 마을 곳곳을 다니며 질문을 던지자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 수제 고무도장과 유화물감을 더해 선명하고 화려한 작가의 그림이 서정적인 아이들이 자연에 던지는 기발한 질문에 더욱 빛을 발하는 듯하다. 주인공 아이들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책 ‘나 진짜 궁금해’. 아이들이 진짜 궁금한 게 무엇인지 아이다운 상상력과 그럴싸한 비유들에 답해보며 멈춰있던 상상 회로를 돌려보기 좋은 책이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