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자료검색

성인

본문영역

성인

오늘도 우울증을 검색한 나에게

일반 오늘도 우울증을 검색한 나에게
지은이
김한준, 오진승, 이재병
출판사
카시오페아
출판연도
2022
도서관
곤지암도서관
책소개
힘이 들고 지칠 때 ‘누구나 힘드니까, 누구나 참고 사니까’라는 말은 서로의 고통을 외면하게 만들곤 합니다. 결국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기분이 들어 우리는 남모르게 ‘우울증’이라는 단어를 떠올리고 검색합니다. 심오하거나 무겁게 느껴지는 글들과 정신과는 막연한 거부감으로 우리는 결국 우리의 우울도 애써 외면합니다. 홀로 우울의 늪에 빠져있을 우리에게 세 명의 정신과 전문의는 생명을 살리기 위한 사명감으로, 동시에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이 도움을 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합니다. 놓치기 쉬운 우울증의 증상부터 대처법, 치료법까지 궁금한 마음이 든다면, 책 속 작은 병원을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먹다 듣다 걷다

일반 먹다 듣다 걷다
지은이
이어령
출판사
두란노
출판연도
2022
도서관
곤지암도서관
책소개
우리 시대의 최고의 지성 이어령이 마지막까지 씨름하다 떠난 질문,“교회여, 지금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는가?”다시말해, 기독교가 현대 사회에 무슨 역할을 해줄 수 있는가?’ 라는 문제 의식에서 이 책은 시작됩니다저자는 “예수님의 생애는 대단히 역동적인 사건”임을 언급하며, 기독교 정체성을 세 가지 동사로 제시합니다그것은 ‘먹다’, ‘듣다’, ‘걷다’ 입니다. 이 3가지 주제는 결국, 현대교회가 비껴갈 수 없는 현대인의 트렌드와 욕망과도 연결되어 있기에, 교회와 성도가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경적 역할을 하는 방식과 방향성을 짚어 나갑니다. ​사회적 정체성을 두고 고민하는 교회와 목회자, 성도들에게 가장 본질적이면서도 반드시 자문해야 할 대명제를 다양한 명화와 인문학적 통찰을 곁들인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기독 교양서를 쉽고 재미있게 읽고 싶은 젊은이들과 성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지구의 과학

일반 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지구의 과학
지은이
신규진
출판사
생각의길
출판연도
2018
도서관
곤지암도서관
책소개
우리 실생활과 정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과학은 마주하려면 어렵기만 하고 부담스러운 존재로 여겨지곤 합니다. 과학을 이해하기에 앞서 암기만 하려고 하거나 학창시절에 무작정 주입되었던 지식들로 인해 과학과 담을 쌓은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아직도 과학과 친해지지 못했다면 ‘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지구의 과학’이 들려주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과학과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어보세요. 이 책에는 신비한 22가지 지구의 과학 이야기가 들어 있습니다. 지진, 날씨, 바다, 산 등 우리 삶과 연관된 요소들에서부터 공룡 이야기까지 아이들을 가르치는 과학교사인 저자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발 디딘 지구에 숨겨진 과학의 원리들을 재미있게 배워보는 시간을 가져 봅시다!

83년째 농담 중인 고가티 할머니

일반 83년째 농담 중인 고가티 할머니
지은이
레베카 하디먼
출판사
북로드
출판연도
2022
도서관
초월도서관
책소개
예측 불가능한 고가티 3대 가족의 이야기! 아일랜드에 사는 고가티 할머니는 아들 케빈과 그의 부인, 그리고 손녀 에이딘과 함께 엉뚱하고 괴팍하면서도 재미있는 일상을 꾸려나간다. 그녀의 이름은 밀리 고가티. 나이도 가물가물하다. 이만큼 나이가 들었으면 나이를 세지 않는 건 당연하지 않은가? 아니 이쯤 되는 늙은이면 자동차 접촉사고도 날만 하지! 그러던 어느날 아들인 케빈은 그녀에게 시들한 채소들이나 가는 요양원을 제안한다. 요양원을 극구 거부하는 그녀에게 아들은 미국인 가정부와 함께 살면 요양원은 포기하겠다고 한다. 과연 고가티 할머니는 가정부 실비아와 잘 지낼 수 있을까? 한없이 친절한 실비아의 정체는? 쉴 새 없이 이야기가 펼쳐지는 그녀의 가족들에게 앞으로 펼쳐질 미래는 무엇일까? 마치 시트콤같이 유쾌한 고가티 가족. 이들의 과감한 욕설과 거침없는 대화 속에 담긴 애증의 '가족'을 느껴보자.

물고기의 모든 것

일반 물고기의 모든 것
지은이
더그 맥케이-호프
출판사
성균관대학교출판부
출판연도
2022
도서관
초월도서관
책소개
지구 상에 존재하는 물고기는 33,600종이 넘는다고 한다. 조그만 연못에서부터 인간이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깊은 바다까지 존재하는 물고기들. 우리는 물고기에 대해 얼마나 많이 알고 있을까?이 책에서 다루는 물고기는 총 50종이다. '위험하고 치명적인 물고기’, ‘초미니 물고기’, ‘거대한 물고기’, ‘생소한 물고기’, ‘극한의 환경에서 사는 물고기’, ‘오래된 전설들’ ‘세상을 돌아다니는 물고기’각각의 테마 별로 물고기를 소개해주고 있다. 파스텔톤의 수채화로 그려진 물고기를 보다보면 이 낯선 물고기들에게 나도 모르게 정감이 간다. 특히 위험하고 치명적인 물고기들은 전기를 내뿜거나, 사망에 이르게 할 정도로 위험한 독을 뿜는 물고기들도 있어 매우 흥미진진하다. 책속 물고기들과 함께 물고기 여행을 떠나보자.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