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우리동네 어린이도서관

북큐레이션

본문영역

  • 다정한 사람들은 어디에나 다정한 사람들은 어디에나 퓰리처상 수상 작가, 앨리스 워커의 평화를 부르는 사랑과 희망의 노래! 전 세계 어린이에게 자신 안의 선함.. 상세보기
  • 봄에도 첫눈이 올까? 봄에도 첫눈이 올까? 몸이 약해 늘 집에 있기 마련인 민주는 이번 겨울에도 눈을 보지 못하고 병이 나 겨우내 집에만 있었죠. 어느.. 상세보기
  • (처음 만나는) 야생화 그림책 : 봄 여름 (처음 만나는) 야생화 그림책 : 봄 여름 어느 페이지를 넘겨 봐도 예쁜 야생화 일러스트가 눈길이 가는 그림책입니다. 꽃과 풀 냄새가 날 것 같은 책장.. 상세보기
  •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든 진짜 부자들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든 진짜 부자들 자신의 신념에 따라 아름다운 기부를 실천한 진짜 부자들의 이야기! 노력 끝에 얻은 돈과 명예를 어떻게 의미 .. 상세보기
  • 존중 씨는 따뜻해! 존중 씨는 따뜻해! 존중 씨는 우리 마음속 그늘 진 곳을 찾아가 구석구석 환한 빛을 비추어 줍니다. 또한, 자기 자신 스스로를 .. 상세보기

내가 딱이지

내가 딱이지
지은이
윤진현 지음
출판사
봄개울
출판연도
2021

고양이 보리는 그림 그리는 친구랑 살고 있어요. 잔소리가 듣기 싫었던 보리는 직접 일을 해서 살기로 결심하고 집을 떠납니다. 자신이 잘할 수 있..

고양이 보리는 그림 그리는 친구랑 살고 있어요. 잔소리가 듣기 싫었던 보리는 직접 일을 해서 살기로 결심하고 집을 떠납니다.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일을 맡아하는 보리. 과연 보리는 자신에게 딱 맞는 일을 찾을 수 있을까요?

내용 더보기

이만큼 컸어 - 봄

이만큼 컸어 - 봄
지은이
정호선 글.그림
출판사
한솔수북
출판연도
2018

'봄 이만큼 컸어'에는 푸릇한 이파리와 화사한 꽃이 피는 봄처럼 몸도 마음도 자란 아이의 모습이 담겨있어요!..

'봄 이만큼 컸어'에는 푸릇한 이파리와 화사한 꽃이 피는 봄처럼 몸도 마음도 자란 아이의 모습이 담겨있어요!

내 마음에 사랑이 다닥다닥

내 마음에 사랑이 다닥다닥
지은이
박혜선 외 4인 지음 ; 김소라 그림
출판사
뜨인돌어린이
출판연도
2020

얼굴을 마주하기도, 찐한 포옹을 나누기도 어려워진 언택트 시대. 누군가의 온기가 더욱 그리워진 요즘, 우리에게 가장 절실한 마음은 바로 사랑이지..

얼굴을 마주하기도, 찐한 포옹을 나누기도 어려워진 언택트 시대. 누군가의 온기가 더욱 그리워진 요즘, 우리에게 가장 절실한 마음은 바로 사랑이지 않을까요?

내용 더보기

봄 선물이 와요

봄 선물이 와요
지은이
도요후쿠 마키코 글·그림
출판사
천개의바람
출판연도
2021

고슴도치는 싫다고 여긴 자신의 뾰족한 가시로 무언가 멋진 일을 할 수 없을까 궁리합니다. 마침내 이 가시로 친구들에게 줄 선물을 만들겠다고 결심..

고슴도치는 싫다고 여긴 자신의 뾰족한 가시로 무언가 멋진 일을 할 수 없을까 궁리합니다.
마침내 이 가시로 친구들에게 줄 선물을 만들겠다고 결심하고, 선물을 받은 동물들도 고슴도치에게 좋은 것을 주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나죠.
소중한 친구들에게 무언가 좋은 것을 주고 싶은 마음은 봄의 온기가 퍼져 나가듯 숲 속 친구들 모두에게도 퍼져갑니다.

내용 더보기

작은 친절, 이유 없는 선행

작은 친절, 이유 없는 선행
지은이
앤 허버트, 마거릿 팔로마 파벨 [공] 글 ; 마유미 오다 그림
출판사
아름다운사람들
출판연도
2018

노벨평화상 수상자 데스몬드 투투 대주교가 추천한 사회 그림책! 아직도 세상에는 전쟁이 끊이지 않고, 혐오와 차별은 여전히 우리를 두렵게 합니다..

노벨평화상 수상자 데스몬드 투투 대주교가 추천한 사회 그림책!
아직도 세상에는 전쟁이 끊이지 않고, 혐오와 차별은 여전히 우리를 두렵게 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세상을 바꿀 힘이 있다는 것을 믿는 것, 그리고 지금 당장 누구나 할 수 있는 작지만 아름다운 선택들이 결국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풀어낸 책입니다.

내용 더보기

Storm : 폭풍우 치는 날의 기적

Storm : 폭풍우 치는 날의 기적
지은이
샘 어셔
출판사
웅진다책
출판연도
2019

☆샘 어셔작가 북큐레이션 전시 작품 : 눈오는 날의 기적, 폭풍우 치는 날의 기적, 고양이와 함께한 날의 기적, 숨바꼭질☆ '기적' 그림책 시..

☆샘 어셔작가 북큐레이션 전시 작품 : 눈오는 날의 기적, 폭풍우 치는 날의 기적, 고양이와 함께한 날의 기적, 숨바꼭질☆

'기적' 그림책 시리즈 작품 중 하나로 바람이 거세지고 폭풍이 일어날 배경으로 잊고 있었던 멋진 기억을
떠올리는 할아버지와 아이의 모험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폭풍이 와서 밖에 나가지 못한 씁쓸함이 아닌 폭풍우로 인해 집에서 예전 낙엽떨어지는 날에
했던 잊지 못할 추억을 기억하며 다시 그 때 그 기억 그때 그 모험을 함께해나가는 이야기를
세밀한 그림체로 인해 감동과 재미를 더 느낄 수 있는 동화책이기도 합니다.

내용 더보기
위로 이동